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정보

민어 [목포 - 월동 민어 겨울에도 맛있다]

반응형

민어 건정찜

민어는 옛날 부터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생선으로 이름이 나 있습니다.

민어는 껍질, 부레, 아가미 까지도 하나도 빼놓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민어는 흔이 여름에 먹는 생선으로 알고 있습니다.

겨울에도 민어는 서해안 신안 바다에서 잡히고 있습니다. 목포에서는 월동 민어가 최고로 꼽히고 있습니다.

민어 부위별 회 -한국인의 밥상 방송장면

"민어의 효능"

민어는 비타민 B1과 B2가 풍부해서 피로 회복 효과와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또 민어의 "부레"는 젤라틴이 주성분이고 콘드로이틴도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민어 건정탕 -한국인의 밥상 방송장면

민어는 지방이 적은 생선이며 고열량 저칼로리로 고혈압과 당뇨등의 성인병이 있는 분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또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1은 티아민이라고 합니다. 비타민A와 함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하며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한 보조효소로 작용을 합니다. 또한 필수영양소 중 하나이지만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으로 섭취하여야 합니다.

티아민이 부족할 시에는 신경계 질환인 각기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기병은 다발성신경염, 동통성 경직, 전신무기력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타민 B2 또한 필수영양소로 리보플라빈이라 불리며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로 부터 에너지를 얻는 물질대사 시 산화되어 에너지를 얻는 작용을 할 때 중요한 효소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민어의 부레를 이용해서 만든 접착제를 아교 라고 합니다. 민어의 부레는 접착력이 매우 뛰어나 나전칠기 및 고급 장롱등을 만드는데 쓰였습니다.

겨울 민어 -한국인의 밥상 방송 장면

"목포는 월동 민어가 최고"

서해안의 항구 목포는 민어 중에 월동 민어를 최고로 칩니다.

민어는 여름에 보양식으로 먹는 생선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신안 앞바다에서는 겨울에도 민어가 올라옵니다. 

서해안의 어부들은 겨울 민어 맛을 최고로 칩니다.


 

 

위에 좋은 음식 [ 비타민U 가 풍부한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김 ]

"비타민 U" 비타민 U는 양배추에 들어있는 항소화성 궤양 인자(소화성 궤양을 치유하는 인자)인 메틸 메티오닌 설포늄 클로라이드(Methyl Methionine Sulfonium Chloride.MMSC)를 말합니다. 비타민이 아니지

healthiness.tistory.com

 

 

갱년기 건강 기능 식품 " 장어와 깻잎"

"장어의 효능" 장어는 혈관에 좋은 음식입니다.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장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장어에는 비타민 A, D, E와 비타민B1, B2가

healthiness.tistory.com

 

반응형